즐겨찾기+  날짜 : 2024-02-08 오전 10:49: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획특집

양양의 여름은 밤과 낮이 즐겁다

- 야시장, 토요시장, 이색적인 비치마켓으로 들썩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기자 / press@syinews.co.kr입력 : 2019년 07월 24일
올여름 대한민국에서 서핑 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 1위에 양양 죽도해변이 선정되었다. 이제 양양 해변에서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은 싹 날려버려도 좋다. 밤에도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야시장 즐기기와 전통시장 토요시장, 그리고 비치마켓까지 시끌벅적 즐겁기 때문이다.


양양 맛있는 야시장
올 여름에 단 5차례 열리는 ‘양양 맛있는 야시장’이 여름밤을 시원하고 달달하게 만들어준다. 이미 지난 5월에 야시장이 열려서 다양한 먹거리의 즐거움을 느꼈는데 7월, 8월, 9월에도 펼쳐진다.

지난 5월 양양 웰컴센터 앞 제방도로에서 오후 5시부터 ‘양양 맛있는 야시장’이 열렸는데, 양양에서만 맛보는 맛있는 표고 닭강정, 설악 샌드위치, 양양 떡갈비와 더불어 키조개 버터구이, 불게 강정, 소시지 구이, 치즈 구이 등 푸짐한 즉석 먹거리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신선한 로컬농산물, 아동복, 액세서리, 가죽공방, 문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으며, 비눗방울 퍼포먼스, ‘버블아트쇼’가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야시장은 7월 25일(목)~26일(금), 8월 1일(목)~2일(금), 7일(수)~8일(목), 9월 20일(토)~21일(일)에 열린다.


전통시장은 토요일이 풍성해요.
토요일에는 전통시장으로 가면 더 좋다. 요즘 농촌에서는 신선한 채소는 물론이고 서면 용천리 등에서 재배된 복숭아와 자두가 제철이어서 시장 안에 들어서면 과일향이 달달하다.

복숭아를 한 보따리 사니 덤으로 2~3개를 얹혀주는 인심에 역시 전통시장에 온 기분이다. 옥수수, 감자, 호박 등 채소들이 싱싱하고 푸짐해서, 추억을 떠올리며 고향의 맛을 즐기려는 피서객들이 한 보따리씩 사 들고 가는 모습도 보기 좋다.

오는 10월까지 토요일 오전에는 양양전통시장에서 잃었던 입맛도 되살리는 구수한 먹거리 장터를 만날 수 있다.


항구에서 펼쳐지는 비치마켓 이색적이라네요.
매달 둘째 주말에 후진항은 새롭게 탄생된다. 아담한 소규모 항포구와 활어회 센터가 있고, 바로 옆 설악해변에는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로 북적대는데, 일 년 내내 매달 이틀간 펼쳐지는 비치마켓이 7월 제철을 만났다.

해변에서 놀다가 비치마켓에서 체험을 즐기고, 바다를 보며 시원한 커피 한 잔, 그리고 회 센터에서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으니 제대로 마켓이 펼쳐진 셈이다. 지난달에 처음으로 비치마켓에 왔다가 이 달에도 비치마켓을 찾은 한 가족은 "양양, 속초지역으로 자주 여행을 오는데,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개통 후에는 양양으로 오는 길이 편리하고 가까워졌어요. 비치 마켓은 지난달에 처음 왔는데, 아이들이 체험도 하고 이색적이어서 재밌고 좋더라구요. 이번에는 피서삼아 1박 2일로 와서 해변에서 즐기고 비치마켓에 또 왔지요"라며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어서 좋다고 한다.

해변에서 놀며 비치마켓에서 간식도 먹고 지역 특산물도 구입한다는 관광객들은 비치마켓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물건을 사고파는 마켓이지만 체험장과 요소요소에 쉬며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서 마치 즐겁게 노는 공간으로 인기가 많았다.

‘비치마켓@양양 꿈꾸는 바다’는 바닷가에서 즐기는 마켓이라는 색다른 요소가 매력적이다. 2017년 11월부터 양양에서 열린 양양 비치마켓은 이제는 어느 덧 지역 셀러들도 열심히 참여하고, 지역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도 이어지면서 특화 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올 여름에는 양양의 해변과 볼거리 풍성한 양양의 시장에서 맛있는 여름을 만나면 힐링이 따로 없을 것 같다.


속초양양인터넷뉴스 기자 / press@syinews.co.kr입력 : 2019년 07월 24일
- Copyrights ⓒ속초양양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인물
양양군 서면에서 의용소방대장 부부가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화제의 주.. 
[새얼굴]김덕용 속초시번영회장..  
양양군 산채연구회 노명호 회장, 2023년 제4회 강원 임업..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 취임..  
오피니언
.... 
지난 4월 어느 날 울릉도에서 교통사고가 났다. 울릉의료원에서 .. 
2020의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하려는 시기, 겨울을 재촉하.. 
제호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 주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안골로 214-15(방축리 124-1) / 발행인 : 박성수
편집인 : 박성수 / mail: press@syinews.co.kr / Tel: 033-672-1240 / Fax : 033-672-1240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강원, 자00036(2018년 2월 1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수 / 기사배열책임자 : 박상언
Copyright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67
오늘 방문자 수 : 684
총 방문자 수 : 5,986,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