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2-08 오전 10:49: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획특집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기획특집] 이동기 후보자 인터뷰


속초양양인터넷뉴스 기자 / press@syinews.co.kr입력 : 2020년 03월 30일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 후보자 프로필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 소속정당 : 더불어민주당
○ 후보자성명 : 이동기
○ 생년월일 : 1974년 8월 21일(45세)
○ 학력 :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정치학석사)
○ 경력 : (전)노무현대통령 청와대 비서실 행정관
            (현)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 주요공약
  1. 설악~금강~원산 국제관광자유지대를 조성
  2. 군인 주소지 이전을 위한 주민등록법 개정
  3. 분만 산부인과 설치 등 공공의료 서비스 확대

▶ 후보자 인터뷰

Q1. 후보자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동기입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공무원, 자원봉사자 및 아픔을 함께 하시는 국민여러분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3번의 총선출마와 낙선의 아픔에도 불구하고 고향지킴이로써 지역 주민들과 함께 웃고 울어 온 ‘설악에서 피고 설악에서 지는 한 줌 들꽃’입니다.
저는 학생운동과 시민운동 그리고 고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행정관과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그리고 문재인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오랜기간 지역과 중앙에서 활동하며 폭넓은 인맥과 집권여당의 힘으로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이제 다가오는 설악권 시대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는 후보, 현장을 잘 아는 후보, 집권여당의 힘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해 낼 후보.
바로 저 이동기입니다.


Q 2. 본 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가 있다면?


지금까지 출마한 여러 국회의원들과 후보들을 보면 우리 지역을 단지 선거구로만 여기고 선거철만 되면 내려와 지역주민에게 본인들을 찍어 달라며 호소합니다. 이들은 지역을 잘 모릅니다. 함께 살며 부대끼고 대화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다릅니다.
저 이동기는 이 곳에서 나서 자라고 배우고 성장하며, 함께 슬퍼하고, 함께 기뻐하고, 함께 간절히 바래왔습니다.
다른 누구보다 지역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며, 어떤 누구보다도 지역의 문제를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고 해결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오랜 기간 현장과 중앙에서 쌓아 올린 폭넓은 인맥과 탄탄한 동지애로 결속된 집권여당의 힘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추진력으로 국정과제와 지역숙원사업은 물론, 지역 곳곳의 이해와 요구들을 해결 하고 설악권 4개 시·군을 화합과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Q 3. 주요 정책 및 공약사항(출마 선거구 지역의 시급한 현안 및 해결방안 등)

많은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을 준비했습니다만, 설악권이 상생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합니다.
설악~금강~원산 국제관광자유지대를 조성하겠습니다.
춘천~인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양양~속초~고성 동해북부선, 속초~금강~원산 평화크루즈, 양양국제공항~원산 갈마비행장을 연계하여 설악권 벨트와 원산갈마지구를 포함한 금강권벨트를 연결해서 국제관광자유지대를 조성하여 남북교류와 통일을 준비하는 설악권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당선이 되면 우선 2020년 3월 기본계획이 고시된 동서고속화철도가 조기 완공되도록 하겠습니다. 조기 완공의 핵심은 총사업비 2조 2840억원 중 이미 확보된 기본설계비 292억원 외에 실시설계비 610억원을 얼마나 빨리 확보하느냐에 달렸다고 봅니다. 당선이 되면 바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동해북부선 철도사업도 남북교류사업에 포함하여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통해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인제, 고성군 군인 주거지 이전을 위한 주민등록법 개정을 추진해 새롭게 확보할 수 있는 예산 (인제:1328억6천6백만원, 고성:469억5천5백만원)은 낙후된 평화지역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4. 타 후보와 차별점이 있다면?

상대후보도 훌륭한 후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지역구 활동을 하면서 유권자들로부터 제일 많이 들은 이야기는 일하라고 뽑아줬더니, 정작 국회에 가서 싸움만 한다고, 국회의원 되면 지역주민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달라는 애기였습니다.

저는 국회에 가서 국민들이 지금 가장 원하는 서민경제 안정, 국정개혁 등 서민 눈높이에 맞추어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또한 지금만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금요일 저녁에 내려와 월요일 아침에 국회로 출근하는 지역구를 챙기는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만나고 볼 수 있는 그런 국회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Q 5. 마지막으로 지역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또는 다짐

21대 국회는 대한민국 미래발전을 위해 중요한 선거, 일하는 국회가 필요합니다. 지난 국회는 아시다시피 정쟁이 일상화되고 그로인해 국민들의 정치불신은 가중되어 왔습니다. 생산적인 논의는 오간데 없고 민생은 뒷전인 국회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1대국회는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국회, 결론을 내는 국회를 만들어 주권자인 국민들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속초인제고성양양 유권자 여러분!
이제 설악권은 새롭게 시작합니다
남북평화와 동북아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성장동력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강원도 발전의 중심. 명품 관광지역 만들겠습니다.


속초양양인터넷뉴스 기자 / press@syinews.co.kr입력 : 2020년 03월 30일
- Copyrights ⓒ속초양양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인물
양양군 서면에서 의용소방대장 부부가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화제의 주.. 
[새얼굴]김덕용 속초시번영회장..  
양양군 산채연구회 노명호 회장, 2023년 제4회 강원 임업..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 취임..  
오피니언
.... 
지난 4월 어느 날 울릉도에서 교통사고가 났다. 울릉의료원에서 .. 
2020의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하려는 시기, 겨울을 재촉하.. 
제호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 주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안골로 214-15(방축리 124-1) / 발행인 : 박성수
편집인 : 박성수 / mail: press@syinews.co.kr / Tel: 033-672-1240 / Fax : 033-672-1240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강원, 자00036(2018년 2월 1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수 / 기사배열책임자 : 박상언
Copyright ⓒ 속초양양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44
오늘 방문자 수 : 502
총 방문자 수 : 5,984,638